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건설기계,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

Atomseoki 2018. 3. 5. 08:24
반응형

현대건설기계(267270)에 대해 올해 하반기로 갈 수록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며, 최근 주가 하락으로 인해 목표주가 대비 상승 여력이 커졌다.


현대건설기계는 지난해 중국 굴삭기 시장 점유율 3.1%를 기록했고, 올해 1월에는 5.7%까지 확대했다. 올해 적극적인 점유율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며 이 과정에서 단가 인하 등 수익성 악화 요인이 발생할 수 있겠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판매 증가에 따른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로 수익성이 개선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올해 1분기는 중국, 인도 생산법인 인수 효과도 반영된다. 다만 일회성 재고자산 미실현손익 250억원 정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영업이익률은 재찰 부진할 것이며 재고자산 미실현손익은 1분기 중 마무리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2분기부터는 영업이익률 정상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1분기 영업이익률이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고 7% 이상이 나온다면 수익성 개선이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다고 판단 가능하다. 그렇지 않을 경우엔 향후 판매량 증가에 따른 수익성 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시점에 대한 재차 고민이 필요하다. 점유율 확대 전략 속에서도 얼마나 수익성을 방어하는지가 관건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