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호텔신라, 2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충족

Atomseoki 2018. 7. 17. 08:05
반응형

호텔신라(008770)에 대해 올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킬 것이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1조1188억원, 영업이익은 241.5% 늘어난 588억원에 달할 것면세점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시장 점유율 유지 및 알선수수료 하락 등에 힘입어 2분기 실적을 긍정적으로 전망한다.


면세점 산업은 전년보다 58%, 전분기 대비 약 10% 성장한 것으로 추정한다. 2분기 호텔신라의 점유율은 1분기와 유사한 수준으로, 작년 알선수수료 하락이 본격화된 시점이 3분기인 점을 감안할 때 외형과 수익성 모두 개선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상반기 외국인 인당 매출액이 지난해 하반기를 웃돌고 있고, 올 3월부터 외국인 방문객 수가 증가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올해 3분기까지 알선수수료에 대한 기저효과가 존재하며, 해외공항 면세점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다만 하반기 경쟁사 신규사이트 오픈과 일부사업자 프로모션에 따라 알선수수료가 상반기보다 다소 높아질 수 있으나, 상승폭이 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이슈로 주가흐름은 부진했지만, 2분기 실적을 계기로 다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