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디스플레이, 24분기만에 영업적자로 전환

Atomseoki 2018. 4. 13. 08:03
반응형

LG디스플레이(034220)가 2018년1분기 24분기만에 영업적자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1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8% 감소한 5조8000억원으로, 영업이익은 1336억원의 적자가 예상된다. LCD(액정표시장치) 패널가격 하락이 예상보다 더 오래 지속되고 있고 중소형 OLDE(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출하량이 고객사 스마트폰 모델 출시 지연으로 줄어들어 전분기대비 손실규모가 확대됐기 때문이다.

패널가격 하락을 반영해 2018년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보다 73% 하향조정한 4428억원으로 추정했다.

패널가격 하락 외에도 애플 OLED폰 수요부진에 따른 하반기 중소형 OLED 패널사업의 적자 규모 확대도 실적 하향의 요인이며 중소형 OLED 설비투자 규모를 축소하고 대형 OLED 설비투자 효율성을 높여 성장하는 OLED TV 시장에서 이익 창출 시기를 앞당겨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역사적 저점의 밸류에이션 수준이고 OLED TV 패널 사업 성장성에 대한 기대가 여전하다. 하지만 주가의 의미있는 반등을 위해서는 회사의 전략 방향 수정이 필요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