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디스플레이, TV용 패널 가격 상승 등 3분기 흑자 달성 가능

Atomseoki 2018. 9. 5. 08:08
반응형

LG디스플레이(034220)에 대해 TV용 패널 가격 상승 등으로 3분기 흑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LG디스플레이의 3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490억원 영업적자에서 1336억원 흑자로 조정했다. 우선 TV용 패널 가격이 예상보다 많이 오르고 있다. 이런 추세면 2분기 평균판매단가(ASP) 대비 3분기 ASP가 증가하면서 LCD TV용 패널에서 다시 이익을 낼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TV용 OLED 패널도 예상대로 3분기 소폭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모바일용 E5 플라스틱 OLED(PO) 적자가 점차 줄고, 해외 전략 고객용 저온다결정실리콘(LTPS) LCD 물량이 늘어난다.


TV용 OLED는 물량 증가와 혼합평균판매단가(Blended ASP) 상승으로 8월부터 흑자 전환된 것으로 추정되며 4분기에는 흑자 규모가 더 커질 것수요가 계속 증가해 현재 캐파로 생산할 수 있는 최대 물량이 투입되고 있다. PO는 E5 학습효과가 쌓이면서 고객과 물량이 확대되고 수율 가동률이 올라가 관련 영업손실이 줄고 있는 게 긍정적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