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하우시스, 중국 건자재 등 지속적 실적 부진

Atomseoki 2018. 1. 24. 07:55
반응형

LG하우시스(108670)에 대해 중국 건자재 및 자동차 원단 부문의 지속적 실적 부진이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기준 시장예상치를 하회하면서 부진했다. 주요 원자재가 전년대비 15~33% 상승한 영향으로 건자재 고기능 부문이 모두 원가율이 큰 폭으로 상승했기 때문이다.

특히 건자재부문 영업이익률은 전년보다 1.1%p 하락했다. 이번 실적에서 아쉬운 부분은 수익성이며 1월에도 국제유가를 비롯해 원자재가격이 높게 유지되고 있어 수익성 하락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도 원자재 상승에 따라 높아지는 실적 변동성과 중국 건자재 및 자동차 원단 부문의 지속적 실적 부진을 감안해 PER(주가수익비율)을 10배로 낮추면서 목표주가를 하향했다.

주가 상승을 위해선 고기능 제품 비중 확대에 따른 원가율 안정화와 자동차 원단부문 실적 개선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올해 실적은 전년보다 이익 개선이 되겠지만 건자재부문 성장 둔화를 만회할 정도는 아닐 것이며 현재 주가는 상방과 하방 모두 제한적인 국면이라고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