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현대모비스, 1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미래차 역량 확보

Atomseoki 2021. 4. 7. 08:17
반응형

현대모비스(012330)에 대해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다소 하회하겠으나 미래차 시장 개화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미래차 시장의 개화는 자동차 부품사에게 위기이자 기회며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 시장이 미래차 시장으로 가파르게 진화하면서 업체들의 역할이 변하고 있다.

기존 티어1 부품사들은 소싱 역량(SCM)과 모듈화 설계 능력, 개별 컴퍼넌트의 하드웨어적 개발 능력이 핵심 경쟁력이었다. 미래차 시장에서는 구동계의 전동화, HW의 전장화 등이 새로운 경쟁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중장기 전략을 통해 추가적인 역량확보를 하고 있다. 티어1 부품사들은 기존에 보유한 경쟁력에 전동화, 전장과 관련된 역량을 추가해야 미래차 시장에서도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도 전동화 관련 역량의 고도화, 반도체 개발 역량 확보를 통한 전장화 대응 등을 추진 중이다.

현대모비스는 모빌리티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비즈 모델 확장을 추진 중이며 산업이 변하는 과도기에 반드시 필요한 새로운 포지션 정립이라고 판단했다. 2분기부터 본격화될 E-GMP향 매출 성장을 통해 전동화 사업부(PE모듈) 가치를 재평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모비스의 관련 매출은 2021년 기준 8조70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모비스의 1분기 실적은 시장의 기대치를 소폭 하회할 전망이다. 1분기 실적은 완성차의 중국 판매 부진과 해상 운송 보틀넥에 따른 AS 수익성 악화로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하겠다. 매출 9조8000억원, 영업이익 6098억원으로 전망한다.

이어 전년도 낮은 기저효과를 감안하면 아쉬운 성적이다. 다만 AS 수익성은 점진적인 개선이 가능하다. 현대모비스의 핵심인 전동화 사업부는 2분기부터 본격적인 성장세가 기대된다. 단기 실적 변동성은 중요하지 않은 시점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