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 170

한솔케미칼, 삼성전자 반도체 투자확대 수혜 주목

한솔케미칼(014680)이 삼성전자의 반도체 투자확대에 따른 수혜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29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메모리 반도체 뿐만 아니라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도 글로벌 1위를 달성하겠다는 '반도체 비전 2030'을 세우고 2030년까지 시스템 반도체 분야 연구개발 및 생산시설 확충에 133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전문인력도 1만5000명을 채용한다. 자본시장에선 수혜 기업 찾기에 혈안인 가운데 범 삼성가인 한솔그룹의 화학 계열사 한솔케미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솔케미칼은 과산화수소, 퀀텀닷, 프리커서 등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요한 소재들을 생산한다. 과산화수소는 초정밀 작업인 반도체 제작 과정에서 세정제 역할을 하는 중요한 소재다. 삼성전자향 물량이 압도적이다. 한솔케미칼은 ..

롯데정밀화학, 1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웃돌아

롯데정밀화학(004000)에 대해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 1분기 영업이익이 37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인 343억원을 소폭 상회했다. 염소 계열 부진을 셀룰로스, 암모니아 등 사업부의 이익 증가를 통해 만회했다. 덕분에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2분기에는 전분기 대비 6.4% 증가한 401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ECH의 가격이 1분기 평균 톤당 1551달러에 비해 현재 톤당 1625달러로 소폭 반등하고 있어 적자 축소를 기대한다. 셀룰로스 계열의 경우 성수기 진입에 따른 매출액, 영업이익이 동반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타이트한 국내 가성소다 수급 여건을 바탕으로 시장 가격이 반등할 때, 판가 조정 국면이 둔화 혹은 종료될 가능성이 높다. 가성소다 ..

엔텔스, 5G 서비스 수요 증가...올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 기대

엔텔스(069410)에 대해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 수요 증가로 올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지난 2000년 SK텔레콤의 사내 벤처팀에서 분사된 엔텔스는 통합운영지원 솔루션 개발업체로 통신서비스 가입 및 개통, 고객관리, 사용금액에 대한 데이터 추출 및 과금·조회, 서비스 품질관리, 사용패턴 분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이통 3사 및 알뜰폰사업자의 60% 이상이 엔텔스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소프트뱅크 등 글로벌 네트워크 기업들과도 파트너쉽을 형성하고 있다. 5G는 초기 서비스 구축 및 상용화 기간까지 약 2~3년 정도의 대단위 투자가 발생해 올해를 시작으로 엔텔스의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올해는 5G 전용 요금제 출시 및 트래픽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

현대모비스, 중장기 사업 확장성 기대

현대모비스(012330)에 대해 중장기 사업 확장성이 기대된다. 전동화 매출비중 상승, 글로벌 고객 다변화는 중장기 밸류에이션 상승 기대요인이며 분기배당 실시, 자사주 매입/소각 등 주주환원정책 실행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1분기 수익성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지만, 그보다는 현대차그룹 판매볼륨 성장세를 초과하는 매출 성장세 확인되고 있다는 점이 더 중요한 미래전망 포인트라고 분석했다. 전기동력차로의 전환에 따른 전동화 매출 비중의 상승 및 핵심부품에 대한 글로벌 수주 확대 등의 사업 확장성은 중장기 밸류에이션 할증요인이며 주주환원정책 시행도 긍정적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월 향후 3년간 2조6000억원의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이 회사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조7378억원..

액트로, 스마트폰 멀티카메라 탑재율 증가 수혜 전망

액트로(290740)에 대해 스마트폰 멀티카메라 탑재율 증가에 수혜를 입을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액트로는 2012년 설립된 액츄에이터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 8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액츄에이터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내부를 조절하는 구동장치를 의미한다. 주요 제품으로 AF 액츄에이터(자동초점), OIS 액츄에이터(손떨림 보정), IRIS 액츄에이터(가변조리개) 및 H-Coil(액츄에이터 내부 부품) 등 다양한 액츄에이터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액츄에이터 제조에 필요한 자동화기기, 검사장비 등도 판매하고 있다. 멀티카메라 탑재율 증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카메라 화질이 스마트폰의 주요 경쟁 요소로 대두되면서 트리플 카메라의 채택율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스마트폰 카메라의 양적, 질적 향상이 이루어지고..

호텔신라, 국내외 견고한 실적으로 서프라이즈 실현

호텔신라(008770)에 대해 국내외 견고한 실적으로 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3432억원과 817억원을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519억원으로 어닝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 인천공항에서의 매출 증가, 공항 임차료에 대한 리스회계기준 변경 영향, 시내 면세점의 영업호조와 해외에서의 영업실적 개선이 호실적의 주된 이유다. 1분기 해외 영업실적은 싱가폴의 개선이 구체적인데 지난해 약 30억원의 적자대비 절반인 15~20억원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추산된다. 홍콩은 성수기를 반영하며 시장 예상치를 웃돈 실적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싱가폴은 올해 매출액 6700억원, 영업적자 50억원으로 지속적인 개선이 예상되고 홍콩은 매출액 약 4500~4600억원과 영업이익률 3.5%가 전망된다...

KT, 5G 서비스 시장 선점 기대

KT(030200)가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 시장을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KT의 1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5조7494억원, 3424억원으로 추정됐다.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수준의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표면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해서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지난해 1분기에는 단말기 부가세 환급금 454억원이 반영된 수준으로 이를 감안할 때 전년 동기 대비 수준의 영업이익을 보여줄 것이다. 선택약정할인 가입자 증가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서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이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긴 하지만 점차 둔화하고 있다. 하반기 5G 가입자 증가와 함께 하반기에는 턴어라운드 기대도 가능하다고 판단한다. KT가 5G 시장에서 보여주고 있는 강한 자신감에 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