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 211

2019년 5월 31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양호한 GDP 성장률 등에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최근 급락세에서 저가 매수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와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美 증시 상승 속에 금통위에서 금리인하 소수의견이 등장한 점이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의 1분기 GDP 성장률이 양호한 모습을 보이며 증시에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美 상무부가 발표한 1분기 GDP 증가율 수정치가 3.1%를 기록했습니다. 앞선 속보치인 3.2%보다 다소 하향됐지만, 시장예상치 3.0%를 상회했습니다. 이에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감이 다소 완화되는 모습입니다. 물가 지표가 부진하게 나온 가운데, 연준의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점도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美 상무..

오늘의 시황 2019.05.31

S-Oil, 올 하반기 이익 정상화시 주가 반등 예상

S-Oil(010950)에 대해 올 하반기 이익이 정상화되면서 주가가 반등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S-Oil 주가는 -15.8%(YTD) 급락했다. 업황 부진에 따라 이익 시장 추정치 하향 조정 우려감과 지난해 배당쇼크 때문이다. 다만 2분기부터 실적 예상치의 추가 하향 조정 가능성은 제한적인 것으로 내다봤다. 올 상반기 실적 부진은 업황 부진과 설비 트러블에 따른 기저효과에 따른 것으로 올 하반기는 이익 정상화를 기대한다. 올해 정유업종의 위협요인은 P-X 신규 증설압박과 정제마진 둔화 여부며 하반기 정제마진 회복을 예상한다. 그러면서 수익성이 악화된 소규모 P-X 설비들 감산 가능성에 따른 수급 자정작용으로 적어도 올 연말까지 추가 가격 하락은 제한적이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외 진출에 따른 추가 IP 창출 기대

펄어비스(263750)에 대해 대표게임 검은사막의 다양한 해외 진출에 따른 추가 지식재산권(IP) 창출이 기대된다. 펄어비스의 매출을 간단히 검은사막 PC매출과 검은사막 모바일(M)의 매출로 구성돼있다. PC는 하향안정화된 상황이지만 검은사막M은 1분기 일본에 이어 오는 4분기 북미, 유럽, 동남아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매출의 주요 근간이 되는 일본 매출은 2분기 반영됨에 따라 실적 개선이 나타날 전망이며 중국의 경우 판호(게임 유통권 허가) 이슈가 해결되면 잠재성이 높은 시장으로 꼽힌다고 분석했다. 펄어비스의 단점은 단일IP(이브온라인 매출비중 10%내외)라는 점이지만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의 활용과 더불어 글로벌 대부분 지역에서 성공을 이어가고 있는 점을 호재로 꼽았다. 자회..

이노션, 미주지역 고성장과 M&A 기대감 유효

이노션(214320)에 대해 미주지역 고성장과 M&A(인수합병)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평가했다. 올해 해외부문 전체 및 미주지역 매출총이익은 각각 3806억원, 28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22% 늘 것이며 미주 지역 고성장이 해외 부문의 견조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내다봤다. 미주지역의 높은 성장세는 현지 미디어 대행 자회사인 캔버스와 작년부터 연결 자회사로 편입된 D&G가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캔버스는 영화제작사 안나푸르나와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 등 유의미한 비계열 광고주를 확대 중이며 올해 주요 고객사가 8종 이상 신차(펠리세이드, 신형 소나타, 제네시스의 SUV 모델 등)를 출시하면서 대대적인 광고비 집행이 예상되는 가운데 해외부문의 견조한 성장이 더해지면서 최대실적 기록할 것..

대덕전자, 5G 통신 개화 수혜주

대덕전자(008060)에 대해 5G 통신 개화의 수혜주가 될 것이다. 대덕전자의 올해 연간 매출액은 1조700억원, 영업이익은 75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1.5%, 94.7% 증가할 것이다. 대덕전자는 국내 주요고객사의 카메라모듈용 FPCB 핵심 공급사이며, 지난해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강화된 멀티카메라의 수혜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됐던 멀티카메라가 중저가 신모델에 전량 채택되고 있으며, 로테이팅, ToF 등 고부가 기술이 함께 적용되면서 실적 개선이 나타나고 있다. 5G 통신이 개화됨에 따라 5G 관련 매출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봤다. 스마트폰 도입에 따라 메인기판에 SLP 채용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5G안테나 모듈 등 신규 아이템으로 SLP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

넷마블, 7개의대죄 CBT반응 기대 이상

넷마블(251270)에 대해 7개의대죄 일본 CBT반응이 기대 이상이다. 동사의 블록버스터 신작인 일곱 개의 대죄는 일본 CBT(5/9~5/16, 3만명) 종료후 6월 4일 일본 및 국내 출시될 예정이며 CBT에서 기대 이상의 유저 반응 나타나며 흥행기대감이 확대되고 있다. 7개의대죄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매출순위 최상위권을 기록중인 페이트/그랜드 오더와 매출순위 10위권을 꾸준히 유지중인 포켓몬고의 흥행요소를 결합함으로써 글로벌 흥행이 기대된다. 2분기 출시예정인 블록버스터 신작 7대죄의 일본/국내 출시와 BTS월드 글로벌 출시로 2Q19 매출액 6,014억원(+20% YoY) 기록하며 6분기만에 성장세로 전환될 전망이며 BTS월드는 퍼블리싱 신작으로 이익기여도는 낮으나 셀럽IP를 활용함으로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