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12월4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12. 4. 17:36
반응형

 

 

밤사이 ECB의 추가 양적완화의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는 정책을 발표하자 글로벌 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 역시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었고 외국인이 대규모 순매도를 나타내며 지수를 끌어내리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ECB통화정책회의에서 예금금리를 10BP 인하하였고 자산매입 프로그램 종료시점을 6개월 연장, 매입자산 범위도 지방채까지 늘리며 추가 양적완화를 시행했지만 시장 기대치에 미치치 못하며 실망감을 주었습니다. 12월 FOMC회의를 앞두고 ECB의 강력한 부양책이 나오지 못하면서 미국금리인상 이슈에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씨엔플러스中 충칭 4만평 규모 면세점 운영 계약 추진 모멘텀이 지속되며 이틀째 상한가, 서진오토모티브中 자동차 제조사와의 합자기업 설립 의향서 체결 모멘텀이 지속되며 3일째 상한가, 에이엔피문재인-안철수 화해모드에 문재인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우리기술은 원자력 기술 수출 기대감이 지속되며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밖에 지에스인스트루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2,111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588억원, 763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57억원, 112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기관이 132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