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기아차, 현대모비스 인적분할 합병 소식에 약세

Atomseoki 2018. 3. 29. 10:29
반응형

현대차 그룹의 지배구조개편 발표에 기아차(000270)가 약세다.

29일 오전 10시 15분 현재 기아차는 전일 대비 3.48% 하락한 3만 8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발표된 현대모비스 인적분할 합병 공시의 영향으로 보인다.

현대모비스는 단순모듈과 AS부품 한국 사업을 인적분할해 현대글로비스와 합병하기로 결정했다. 존속 현대모비스는 핵심부품과 투자사업(해외 법인 포함)을 영위하게 된다.

분할합병 이후 대주주 및 계열사간 지분 양수도를 통해 존속 현대모비스, 완성차, 개별 사업군의 지배구조가 확립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대주주가 보유한 합병 현대글로비스 주식과 기아차 보유 존속 현대모비스 주식이 교환되고, 대주주는 계열사가 보유한 존속 현대모비스 주식을 추가로 매입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현금 유입이 발생하지 않고 합병 글로비스의 주식 보유란 측면에서 단기적으로 실망감이 클 수 있다. 하지만 글로비스의 수익구조가 양호하고 배당정책을 펼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