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섬, 브랜드 매출 회복과 비용 효율화...1분기 양호한 실적 전망

Atomseoki 2018. 3. 29. 08:29
반응형

한섬(020000)에 대해 브랜드 매출을 회복하고 비용을 효율화하면서 오는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섬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3366억원, 영업이익은 6% 성장한 291억원을 기록할 것이다. 별도 기준 매출 전망치는 4% 늘어난 2048억원, 영업이익은 7% 감소한 246억원이다.

한섬은 최근 의류소비심리가 회복돼 자체 브랜드의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수입브랜드를 철수하면서 발생한 손실을 상쇄할 수준인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해 환급 받은 부가세 44억원을 제외하면 수익성도 개선됐다. 매출이 부진한 브랜드를 정리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안정화 한데다 자사 온라인몰의 판매 비중이 늘어 판관비가 감소하는 추세다.

부진한 브랜드의 철수 비용은 지난해 충당금을 선반영 해놨다. 올해 종료하는 브랜드는 계약 만료에 따른 자연스러운 철수다. 급격한 재고정리나 위약금 등의 문제가 없어 관련 비용이 크지 않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