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네오위즈, 신규 게임 성장 본격화

Atomseoki 2018. 3. 28. 07:35
반응형

네오위즈(095660)에 대해 기존 웹보드 사업이 견고하고 신규 게임을 통한 성장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추가적인 규제 완화 없이도 네오위즈 웹보드 사업의 견고한 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2016년부터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선점한 모바일 웹보드 시장 내 영향력이 지속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섯다’ 등 신규 게임들의 매출이 점진적으로 증가 중이며 유료 이용자와 구매 횟수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MMORPG 대작 출시 등 국내 모바일 게임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피망포커: 카지노 로얄’은 3월 중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했으며 월별 매출 또한 지속 상승 중이다.

네오위즈의 2018년 웹보드 매출액이 861억원(+16.7% YoY)으로 늘며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브라운 더스트’의 일본 출시와 ‘포트나이트’ PC방 서비스를 통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지난 7일 일본에서 출시된 ‘브라운 더스트’는 과도한 마케팅 집행 없이도 양대마켓 매출 순위 30위권 내에 진입했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는 꾸준히 상승 중이다.

여기에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 관련 매출 또한 2분기부터 인식될 것이란 설명이다. ‘포트나이트’는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기능, 비교적 낮은 요구 사양, 차별화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지난 2월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매출액을 추월했다.

현재 40% 이상의 PC방 점유율을 기록 중인 ‘배틀그라운드’ 역시 해외에서의 흥행을 바탕으로 국내 게임 시장을 장악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포트나이트’의 점유율 또한 의미 있는 수준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구매 지표의 개선과 신규 라인업의 매출 기여 확대로 모바일 웹보드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브라운 더스트’의 일본 성과가 기대치를 큰 폭 상회하고 있다.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를 통한 실적 개선 또한 향후 기업가치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