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GS리테일, 단기가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

Atomseoki 2018. 3. 28. 07:32
반응형

GS리테일(007070)에 대해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GS리테일의 1분기 영업환경도 쉽지 않은 것으로 보고있다.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7% 줄어든 233억원으로 추정한다. 1분기 파르나스호텔 임대율이 98% 수준까지 올라가며 본업 이외 효과가 기대되지만 주요 사업부 부진으로 전체적인 영업실적 개선은 쉽지 않을 것으로 봤다.

편의점 순증수는 200개 미만으로 지난해 1분기 495개와 비교할 때 상당히 더딘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1분기 신규점 출점을 통한 성장은 제한될 가능성이 높으며, 지원금 확대 정책으로 인한 비용 증가로 인해 구조적인 수익성 개선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다만 장기적으론 긍정적인 시각을 가져야 한다. 상위업체를 제외한 신규점 출점이 제한되고 있고 편의점산업 수요는 여전히 견조하다. 지난해 부진했던 담배트래픽은 회복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지원금 시행이 이뤄지는 올해 이익성장은 제한될 가능성이 높으나 하반기로 진입할 수록 상위 업체들의 점유율 확대는 빠르게 이뤄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