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뉴트리, 확실한 브랜딩으로 시장점유율 확대

Atomseoki 2019. 7. 15. 08:00
반응형

뉴트리(270870)에 대해 현재 고성장 중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확실한 브랜딩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 피부건강·다이어트식품 시장은 약 8000억원 규모로 소득 증대에 따른 미(美)에 대한 관심 상승과 다이어트 수요 확대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자사 브랜드 및 유통채널을 보유한 뉴트리는 시장 성장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올 2분기 뉴트리의 매출액은 316억원, 영업이익은 2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연초 시작한 홈쇼핑 채널의 높은 초기 판매수수료율이 2분기부터 정상화되며 영업이익률(OPM)이 약 8%까지 회복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아울러 하반기 제품 패키징 리뉴얼을 통한 비용절감 등에 따른 규모의 경제 효과로 연간 OPM은 약 10%를 웃돌 전망이다. 

현재 고성장 중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핵심은 확실한 브랜딩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것이며 뉴트리의 올해는 향후 시장 성장의 수혜를 모두 가져가기 위한 비즈니스의 기반을 닦는 한 해가 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