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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2분기 라인 마케팅 비용 반영...컨센서스 하회 전망

Atomseoki 2019. 7. 15.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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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035420) 대해 라인의 마케팅 비용 반영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다.

NAVER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조5700억원, 1241억원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적 부진의 주된 요인은 일본에서 라인이 대규모 마케팅을 집행함에 따라 마케팅비가 급증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라인의 마케팅비가 서서히 감소하면서 2분기를 저점으로 하반기와 2020년으로 갈수록 서서히 개선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라인의 핀테크 비즈니스는 2분기 집행한 마케팅을 통해 라인페이의 유저가 최소 200만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하반기 증권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일본에서 핀테크의 가능성에 대해 여전히 보수적인 시각들이 있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하는 산업과 사회의 변화는 피할 수 없는 트렌드이며 이 과정에서 메신저 사업자들이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카카오와 텐센트의 사례를 통해 검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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