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두산솔루스, 동박 및 전지박 등 안정적인 성장 지속

Atomseoki 2020. 3. 17. 08:09
반응형

두산솔루스(336370)에 대해 동박 수요 증가 및 전지박 공급 계약 체결에 따라 1분기에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분석했다.

 

동박 부문의 매출이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인쇄회로기판(PCB) 제조용 동박 부문이 5G 기지국 및 반도체 패키지용 수요 증가로 매출 증가와 수익성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평가했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부문 역시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늘어났을 것이다.

또한 지난 16일 1000억원 규모의 전지박 공급 계약을 밝힌 바 있다. 향후 4년간 매년 약 2000톤 수준의 공급처가 확보된 것으로 추정한다. 올해 3분기부터 전지박 부문의 본격적인 매출 반영이 시작되고,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노하우와 고객사 근접성을 감안하면 수익성 개선 속도도 빠를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최근 계열사의 재무구조 리스크가 부각되며 주가가 하락했으나 지분구조상 계열사의 이슈가 향후 실적 및 투자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평가했다.

한편 올해 두산솔루스의 추정 매출액은 3359억원, 영업이익은 444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8%, 17%씩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