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두산인프라코어, 中 굴삭기시장 성장 수혜 기대

Atomseoki 2017. 10. 17. 07:55
반응형

두산인프라코어(042670)에 대해 중국 굴삭기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지난해 이후 세계 굴삭기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대부분 2배 이상 상승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최근까지 98% 오르며 케터필러·고마츠·존디어 같은 해외기업보다 더 높은 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중국 굴삭기 판매실적은 상당기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두산인프라코어를 비롯한 굴삭기 기업들의 주가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 굴삭기 시장 성장세은 2~3년 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의 고정자산투자가 최근까지 증가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케터필러의 9월 아태지역 굴삭기 판매실적은 8월 실적을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글로벌 굴삭기 기업들의 3분기 영업실적은 거의 대부분 높은 성장세를 보이게 될 것으로 판단했다.

최근 케터필러는 중국 북경에서 있었던 굴삭기 전시회에서 중국 굴삭기 시장성장은 앞으로 2~3년 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특히 매우 안정적인 산업수요 성장을 강조했다. 세계 1위 기업이 중국 시장전망을 긍정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만큼 두산인프라코어의 성장 수혜도 눈여겨 봐야 할 것이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자기자본이익률(ROE)는 지난해 3.1%에서 올해 9.2%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