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드림텍, 3분기 무선심전도 패치 미국 FDA 승인 기대

Atomseoki 2020. 6. 30. 08:26
반응형

드림텍(192650)에 대해 3분기 무선심전도 패치의 미국 식품의약국(FDA)승인이 기대된다.

드림텍은 환자의 체온과 호흡 측정 기능을 추가한 1AS제품을 개발했는데 이 제품은 코로나19 환자한테 효용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3분기에는 FDA 승인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FDA 승인 획득 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부여 가능할 것이다. 앞서 회사는 2018년 6월 미국 FDA로부터 무선 심전도 패치 1A 제품을 승인받았으나 병원으로부터 기능 추가 요구 등으로 2019년 매출액은 95억원에 그쳤다.

이 제품은 휴대용 유선 심전도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휴대용 유선심전도는 미국내에서만 1억개 정도 사용되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1AS는 1회용 패치이기 때문에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하며 중앙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환자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반기는 헬스케어사업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드림텍의 헬스케어 부문은 2019년 매출액 95억원을 기록했으나 올해는 신제품으로 인해 매출액 2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동사는 코로나19를 30초만에 진단하는 전자코 진단기기를 이스라엘의 나노센트와 공동개발했다. 전자코 진단기기는 숨을 전용 호흡백에 불어넣으면 감염여부를 판단하며 정확도는 90% 정도다.

진단 신속성으로 인해 이 제품은 다수가 모이는 공항, 병원, 스포츠경기장에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4분기에 유럽인증을 진행할 계획이며 헬스케어사업 비중이 커질수록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부여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