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라온시큐어, 동남아 지역 인증건당 과금사업 지연

Atomseoki 2018. 9. 17. 08:19
반응형

라온시큐어(042510)에 대해 인증 건당 과금 형태의 해외 사업 시점이 미뤄졌다. 다만 국내 생체 인증 시장 성장 기대감은 유효하다. 


올해 초 가장 큰 투자포인트였던 인증 건당 과금 형태의 해외 비즈니스의 매출 인식 시점이 미뤄진 점은 단기 손익 관점에서 다소 부정적이다. 다만 추가 서비스 탑재시 잠재 고객군 확대에 따라 더욱 견고한 이익 성장이 가능하고 중장기적으로 정부의 은산분리 완화 및 제3인터넷은행 인가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는 점도 투자 심리에 상당히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했다. 


3분기 매출액 59억원으로 전년대비 33%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7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통상적으로 하반기에 정부의 보안 관련 투자가 집중적으로 집행된다는 점 감안시 상반기 보다 하반기에 매출 쏠림 현상을 확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영업이익은 40억원으로 전년대비 19% 늘고 지배순이익은 39억원으로 14%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9월부터 동남아 지역 건당 과금을 통한 이익 증가를 기대했으나 발주사의 추가적인 서비스 탑재 요구로 서비스 제공 시점이 늦춰졌다. 빠르면 연말, 늦으면 내년부터 서비스 개시가 예상된다. 


생체 인증 솔루션 도입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 금융결제원과 보험사의 보험 전자청약 지문 인증 도입, 대형 금융지주사의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투자 규모 약 3000억원) 등이 이를 뒷받침한다. 


지난 8월부터는 정부24 민원 포털에도 생체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전반적인 생체 인증 시장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유효하다. 올해 국내 생체 인증 시장 규모는 4147억원으로 전년 대비 22%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