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만도, 당기적으로 주가 불확실성 커질 전망

Atomseoki 2018. 2. 20. 08:45
반응형

만도(204320)에 대해 단기적으로 주가 불확실성이 커질 전망이다.

만도는 4분기 실적발표에서 예상보다 약한 올해 가이던스와 통상임금으로 인한 배당감액을 밝힌 뒤에 주가가 급락했다. 중국 완성차업체들의 원가절감으로 만도의 수익성 불확실성이 단기적으로 커질 전망이다. 또 과거 높은 상관관계를 보였던 현대기아차 중국 가동률과 부품업체들의 수익성 간 괴리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만도의 장기적 전망은 여전히 밝다고 강조했다. 수주 증가와 믹스개선이 동시에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만도는 지난해에 12조5000억원을 수주해 전년도 9조1000억원 대비 큰 폭 증가세를 보였다. 또 수주내 전장제품 비중도 61%로 상승했다. 이러한 장기 그림에 힘입어 동종업체 대비 높은 주가 배수가 유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장단기 그림이 엇갈리며 당분간 주가는 변동폭이 커질 전망이며 추가 상승을 위한 트리거는 예상보다 빠른 현대기아차 중국 판매 회복 또는 길리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Lynk&Co'의 시장 조기 안착이 될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