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메디톡스, 엘러간 2022년 차세대 톡신 출시 계획 발표

Atomseoki 2018. 9. 17. 07:55
반응형

미국 엘러간이 메디톡스(086900)의 차세대 보툴리눔톡신 제제의 2022년 출시 계획을 드디어 밝혔다. 


엘러간은 지난 14일(현지시간) 미용 분야에 대한 전략을 공개했다. 엘러간은 2013년 메디톡스로부터 도입한 액상형 차세대 보툴리눔톡신을 바이알(유리병) 형태로 개발해 미용 용도로 2022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동안 개발이 지연되면서 엘러간이 이 제품을 사장시키려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다. 


차세대 톡신의 미국 임상 3상은 올 4분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판매허가에 대한 반응도 조만간 나올 것으로 봤다. 메디톡스는 지난 2월 중국 규제당국에 기존 분말형 보툴리눔톡신 제제에 대한 시판허가를 신청했다. 통상의 절차를 감안해도 조만간 규제당국의 의견을 알 수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내년 5~6월께 허가가 날 것으로 기대했다.


태국 합작사는 지난해 1분기 설립돼 올해 초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는데, 지분법 이익이 크게 늘고 있다. 중국 판매가 시작되면 현지 합작사인 메디블룸 차이나의 지분법 이익도 기대된다. 


메디톡스의 올 3분기 실적은 중국 정부의 따이공(보따리상) 단속 심화로, 예상보다 부진할 가능성이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