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미스터블루, 3분기 사상 최대 분기 매출 기록

Atomseoki 2018. 11. 8. 20:07
반응형

미스터블루(207760)는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85억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74% 증가한 13억원, 당기순이익도 83% 늘어난 11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8월 PC 플랫폼 그랜드 개편 후 신규가입자가 급증했으며, 무협만화 기획전 등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신규 결제와 재결제 모두 크게 증가했으상대적으로 로맨스와 BL 장르 매니아층이 포진돼 있는 20대 여성 신규 가입자가 증가한 점이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수출도 소폭 증가했다. 3분기 누적 해외 수출은 16억원으로 지난해 수출(14억원)을 이미 넘어섰다. 미스터블루는 전세계 8개국 총 20여개 플랫폼에 웹툰을, PC게임인 에오스는 북미·유럽 지역과 중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중국 최대 웹툰 플랫폼인 콰이콴에 공급해 누적 6억뷰 조회수를 올린 `카운트다운 7시!`를 대상으로 중국 드라마 판권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미스터블루는 지난달 게임사업부문을 단순 물적분할해 블루포션게임즈를 설립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기존의 에오스 게임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모바일 버전 개발에 착수했으며, 내년 중 출시할 계획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