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바텍, 주력 덴탈 제품 수요 급증세...1분기 호실적 예상

Atomseoki 2021. 3. 24. 07:59
반응형

바텍(043150)에 대해 임플란트에 이어 덴탈장비 수요 증가가 시작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호실적이 예상된다.

바텍은 국내외 3DCT 시장 내 높은 점유율을 유지해 왔으나 외형성장 둔화에 따라 경쟁사 대비 할인된 기업가치를 받아왔다. 하지만 바텍은 높은 점유율을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이 중요시 되는 글로벌 판매 지역내 덴탈 장비 수요 증가에 따라 수혜를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 디지털덴탈 장비 라인업을 강화(OPEN CAD/CAM 전략 및 구강스캐너 내재화)하며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바텍은 올해 글로벌 이연수요 발생 및 주요지역 고성장에 따라 연간 최대실적 달성이 전망된다. 디지털덴탈 라인업 구축 완성도가 높아질수록 디스카운트 요인은 해소 되며 향후 추가적 밸류에이션 상향 또한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특히 올해는 주요 수출지역의 빠른 영업회복으로 실적 상향이 전망된다는 분석이다. 바텍의 올해 연간 실적은 매출액 2961억원과 영업이익 48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1.1%, 47.4% 상향될 것으로 봤다.

바텍은 연초부터 북미, 유럽 지역 내 예상보다 빠른 영업회복과 이연수요가 발생되고 있고 중국 내 덴탈산업 고성장에 따른 덴탈장비 수요 증가로 1분기부터 호실적을 시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텍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644억원과 영업이익 10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8.1%, 60.9%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바텍의 외형성장은 중국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Green 시리즈 제품에 대한 신규 제조 허가 및 증설 효과와 미국 시장 내 프리미엄 제품(GreenX) 출시를 통한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이 이끌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