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비피도, 류마티스관절염 개선용 조성물 관련 미국 특허 취득

Atomseoki 2020. 1. 14. 00:27
반응형

비피도(238200)가 비피도박테리움 함유 류마티스관절염 개선용 조성물 관련 미국 특허 취득 소식에 급등했다.

 

비피도는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비피도박테리움을 함유한 류마티스관절염 개선용, 치료용 또는 예방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특허로 비피도는 2039년까지 Bifidobacterium bifidum ATT균주 조성물을 이용한 류마티스 관절염 개선효과에 대한 독점적 권한을 보장받는다. 

 

기존에 판매중인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는 점막계의 문제를 일으킬수 있는 부작용이 보고된 반면, 비피도가 보유한 ATT균주는 해당 부작용이 없고 기존 치료제와 병용투여시 상당한 개선효과를 나타냄에 따라 인체의 면역을 조절하여 자가면역질환중 하나인 류마티스관절염을 치료하는 치료제로써 현재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산업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비피도 관계자는 해당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ATT 균주를 단기적으로는 자체 프로바이오틱스 상용화 플랫폼인 BIFIDO-Express platform을 통하여 대량생산 및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상용화할 예정이며 장기적으로는 식약처와 협의를 통해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에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