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SDI, 전기차 전지 부문 내년부터 흑자전환 전망

Atomseoki 2020. 6. 8. 08:47
반응형

삼성SDI(006400)의 전기차용 전지 부문 영업이익이 올해 적자를 끝으로 내년부터 이익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의 성장 전망 포인트는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각국 정부는 전기차 시장 지원 정책을 강화하는 등 전기차 보급을 시급한 과제라고 인식하고 있으며, 주요 자동차 업체들은 전기차 전용 생산 플랫폼 개발·가동을 본격화 중이고, 전기차용 전지는 생산능력이 증가하고 기술이 개선하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승용차 기준)용 전지 수요가 올해 118GWh에서 내년 262GWh, 2022년 435GWh로 각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수요 증가는 내년 이후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SDI는 전기차용 전지 사업 매출 비중이 30%를 초과하고, 전기차용 전지의 시장 지배력 강화에 자원을 집중적으로 투입하는 등 성장동력을 탐색하고 있다.

전기차용 전지의 구조적 성장 잠재력은 점차 커져가고 있어 삼성SDI에 대한 장기 투자 매력은 지속해서 부각할 것이며 전기차용 전지 사업은 실적 가속 성장 구간에 진입했다. 이어 삼성SDI 전기차용 전지 사업 매출 비중은 올해 33%에서 내년 36%, 2022년 42%로 확대될 것이며 영업이익은 올해 -328억원에서 내년 2491억원, 2022년 4124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SDI의 전기차용 전지 실적은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이익 발생 구간에 진입할 것이며 2차 전지 원가 요인은 긍정적으로 전개될 것으로 전망돼 매출 성장에 따른 레버리지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