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티씨케이, 낸드 고도화로 소모품 매출 확대 기대

Atomseoki 2020. 6. 8. 08:42
반응형

티씨케이(064760)에 대해 반도체 공정소재인 실리콘 카바이드 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실적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티씨케이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소모품인 실리콘 카바이드 링을 공급하는 업체다. 최근 반도체의 고단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실리콘 카바이드 링의 시장 규모는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92단 이상의 낸드(NAND) 비중이 올 1분기부터 4분기까지 각각 45%, 53%, 62%, 71%로 점차 늘어날 것이며 고단화 공정이 적용되는 반도체는 식각 작업에서 고출력 플라즈마를 사용해 이를 견딜 수 있는 실리콘 카바이드 링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다.

전반적인 수요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인데다가 전방 산업인 반도체 역시 규모가 확대되고 있어 관련 업체들이 모두 매출이 확대되는 국면에 진입할 것이다.

최근 반도체 식각장비를 공급하는 미국 램리서치(Ran Reaserch)는 새로운 식각 기술이 적용된 장비 ‘센스아이’를 공개한 바 있다. 이러한 새로운 장비 공급 역시 NAND의 고단화를 촉진하면서 실리콘 카바이드 링 수요 역시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센스아이는 8각형이 아닌 평행 배치 구조를 갖고 있어 식각장비가 차지하는 면적이 줄어들고, 이러한 효율화에 힘입어 소모품인 실리콘 카바이드 링의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할 수 있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 2015년과 2016년 각각 102억원, 220억원을 투자해 관련 설비 증설을 완료한 상태다. 전체적인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을 감안하면 선제적인 투자를 단행한 티씨케이의 매출은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