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화콘덴서, MLCC 하반기 실적 개선 및 주가 반등 기대

Atomseoki 2019. 4. 24. 08:44
반응형

삼화콘덴서(001820)에 대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산업이 상반기 이후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1분기를 저점으로 하반기에 실적 개선 및 주가 반등이 기대된다. 

올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678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3% 늘어난 18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며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에 따른 반도체, 일반 정보통신(IT) 등 전방산업 수요둔화, 고객사의 재고 조정, 임직원 신규채용 확대에 따른 고정비 증가 등으로 부진한 실적이 예상된다.

하지만 2분기부터는 MLCC 수요가 완만하게 회복될 전망이다. 또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 감소 효과도 나타나 전반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지난해 8월 이후 하락세를 지속해온 월별 MLCC 수출액이 지난달 들어 전월 대비 23% 증가했다. 대만의 MLCC 업체 YAGEO의 월별 매출액이 3월 들어 반등했기 때문에 1분기 실적 확인 이후 주가는 업황 회복을 선반영해 반등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 늘어난 3059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0% 증가한 898억원으로 예상한다. 연중 실적은 1분기가 저점일 것으로 예상되고 2분기 회복 후 하반기에 상승하는 상저하고 패턴이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