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셀트리온헬스케어, 올해도 수익성 개선 지속 전망

Atomseoki 2020. 3. 9. 08:18
반응형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에 대해 올해에도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전망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액 3136억원, 영업이익 428억원이다. 영업이익은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유럽에서 기존 제품의 매출액이 성장했고 미국에서 신제품 효과가 발생했다.

13.6%의 영업이익률은 최근 9개 분기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유럽에서 시장 가격을 적절히 관리하고 있으며 고마진 제품의 비중이 상승했기 때문이며 이런 수익성 개선은 올해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트룩시마에 이어 허쥬마도 미국 매출이 발생하며 셀트리온헬스케어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이다. 허쥬마는 일본에서의 성과도 주목할 수준인데 최근 5개월 만에 점유율이 1%에서 21%로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2년간 가장 큰 우려였던 변동대가 영향도 미미해졌고 오히려 미국 매출 관련해서는 환급을 받았다. 예상보다 강한 신제품 효과와 수익성 개선을 반영해 향후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고 이에 따라 목표주가를 상향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