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슈프리마, 출입 인식 시스템 장비 수요 증가

Atomseoki 2020. 5. 21. 08:18
반응형

슈프리마(236200)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해 이 회사의 출입 인식 시스템 장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다.

 

슈프리마는 생체 바이오 인식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문·안면인식 출입보안장비, 스마트폰 지문 인식 알고리즘, 전자신원확인 서비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올해 1분기 매출액 144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 10%씩 늘어난 수치다. 코로나19로 인해 출입 인증 시스템의 매출이 늘어났으며, 전년 대비 상승한 환율도 호실적에 힘을 더했다.

출입 인식 시스템 장비 시장의 성장에 따른 동반 확대를 기대했다. 스마트폰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전자 기기에서도 지문인식 시스템 등이 채택되고 있어 사용 범위가 확대되는 만큼 시장은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적용된 초음파 지문 인식 알고리즘 제품이 확대되며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슈프리마의 추정 매출액은 791억원, 영업이익은 257억원 수준이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4%씩 늘어난 수치다.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폰 판매가 저조해 관련 부문은 부진할 수 있으나 기업들이 출입 관리 강화에 나서며 시스템 부문은 실적이 증가해 이를 상쇄, 지난해와 유사한 수준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회사의 생체 인식 알고리즘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데다가 소프트웨어인 만큼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20일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인증 및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생체 인식 전문 기업인 슈프리마도 기업 가치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