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제노레이,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시장 지배력 ↑

Atomseoki 2018. 9. 17. 08:46
반응형

제노레이(122310)에 대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시장 지배력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X-ray 영상진단 장비 시장은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디지털 X-ray 중심으로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동사의 주요 제품인 C-arm, Mammography, PAPAYA 3D도 모두 디지털 X-ray로 구축돼 있으며, 이와 같은 프리미엄 신제품을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높여나가고 있다.


제노레이는 최근 메디컬, 덴탈 제품 전반에 걸쳐 프리미엄화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 하반기 출시된 메디컬 장비는 기존보다 얇고 고해상도를 제공하는 'Oscar 시리즈'가 출시됐으며, 덴탈 장비 역시 고사양 장비 'PAPAYA 3D'를 개발해 중국 매출액이 빠르게 증가(2016년 30억원에서 올해 잠정치 150억원)하고 있다.


올해 제노레이 실적은 매출액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4.1% 상승한 552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4% 증가한 91억원으로 전망한다. 올해에는 덴탈장비를 중심으로 가파른 실적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판단한다. 판매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들의 매출액이 높아지면서 수익성도 동반 좋아지는 만큼 실적확대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