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쌍용양회, 가격 인상으로 산업 변화 주목

Atomseoki 2018. 9. 27. 08:34
반응형

쌍용양회(003410)에 대해 시멘트 가격 인상으로 인한 산업 변화를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쌍용양회 등 시멘트 7개 회사는 오는 10월 1일부터 레미콘 업계에 공급하는 시멘트 가격을 현재 톤당 6만원 후반에서 7만2000원으로 약 5~6% 인상하기로 했다. 시멘트 거래가격 인상은 산업변화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시멘트 가격 인상에 이어 생산설비 합리화, 사업다각화로 이어지는 산업변화가 진행될 것이며 시멘트 회사의 체질개선이 빨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아파트 분양 물량이 줄어들면서 국내 출하량 감소 전망에 따라 시멘트 업계에 대한 우려가 크지만 앞으로 전개될 국내 시멘트 업계의 변화를 주목해야 한다. 변화를 통해서 기업가치가 상승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했다. 


쌍용양회 목표주가 7900원은 2019년 예상 주당순자산에 시장변화를 감안해 PBR(주가순자산비율) 1.9배를 적용해 산출했다. 높은 배수에 대한 부담은 있지만 높은 배당수익률과 안정적인 이익, 그리고 시멘트 산업변화와 남북 경협 이슈를 감안할 때 기업가치 상향은 충분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