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모레퍼시픽, 외형 성장률 회복 시 턴어라운드 예상

Atomseoki 2019. 4. 2. 07:56
반응형

아모레퍼시픽(090430)에 대해 외형 성장률 회복 시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아모레퍼시픽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4895억원, 영업이익 1886억원을 기록하며 크게 부진할 전망이며 국내법인은 면세점 매출이 증가하겠지만 아리따움 라이브 매장 리뉴얼 등으로 매출 부진과 이익감소가 지속될 것으로 진단했다. 

해외법인은 럭셔리 브랜드인 설화수와 헤라가 중국 현지에서 40%대 성장하고 있으나 중국 핵심 브랜드인 이니스프리가 1~2선 도시의 부진 점포들을 철수하고 있어 관련 비용이 반영될 수 있다. 

아리따움 라이브스토어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이외 50개가 넘는 다양한 브랜드를 추가해 고객 트래픽 증가에 기여하고 있고, 설화수도 최고가 라인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중국 이니스프리도 온라인과 연계한 디지털 스토어 형태로 전환하고 기능성 제품드를 강화할 계획이다. 

당분긴 브랜드 및 채널 투자에 따른 비용 확대로 실적은 크게 부진하겠지만 주가는 향후 전사적인 변화의 방향과 개선 속도에 따라 결정될 것이며 특히 국내법인의 수익성 개선 및 중국 등 해외법인의 외형 성장률 강화 여부가 중요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