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이센스, 中 현단진단기 시장 확대 전망

Atomseoki 2018. 2. 27. 08:45
반응형

아이센스(099190)가 상반기 중국 혈당진단기 시장을 확대할 전망이다.

올해 글로벌 파트너를 통한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중국 혈당진단기 시장 확대 및 현지법인 설립을 통한 성장이 기대된다.

또 중국 혈당측정기 시장에서 아이센스는 수출 방식을 통한 병원용 혈당측정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상반기 인허가가 예상되는 중국 공장의 가동으로 가정용 혈당측정기 시장 진출에 따른 현지 법인의 고성장세가 기대된다.

2018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사상최대 실적인 1752억원, 284억원으로 전년대비 11%, 2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요 고객사인 Arkray향 매출은 전년대비 18.8% 증가할 전망이며, 지난해 4분기부터 매출 성장에 기여한 미국법인의 매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법인은 올해 17.3% 수준의 매출 성장을 예상했다. 지난해 대외적 이슈로 부진했던 실적은 올해 정상 수준을 회복할 전망으로 상반기 현지 공장 인허가가 예상되는 만큼 추가 실적 상향 조정 가능성도 존재한다는 분석이다.

현재 아이센스 주가는 2018년 PER 20배에 거래 중이며 꾸준한 성장세와 안정적 마진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 올해 중국시장 확대에 따른 추가 실적 조정 가능성 등을 고려하면 저점 매수 유효 구간으로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