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217480)이 유통 채널을 오프라인까지 확대해 중국 판매 정상화 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지난해 3월
코스닥에 상장된 에스디생명공학은 마스크팩, 기초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전문 업체다. SNP, Hddn=lab, Celebeau 등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력 아이템은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팩’(SNP)이다.
오프라인 진출을 위해 위생허가 품목이 2016년 9개에서 2017년 말 50개로 늘었다. 지난해 6월부터 중국의 왓슨스, 당삼채, SaSa
등의 주요 H&B 스토어(Health & Beauty) 입점을 시작해 온라인 수요 회복과 오프라인 채널 확대로, 3분기 중국
매출액은 174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3.2%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에스디생명공학은 지난해 3분기말 왓슨스 3000개, 마트
및 화장품전문점 2500개 채널에 입점을 완료해 오프라인 진출 효과가 4분기에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분기에는 평창 올림픽 개최에 따른 입국자수 증가로 면세점 매출 회복도 기대한다.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 매출 회복으로 분기 이익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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