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스피지, 日 로봇 감속기 국산화 1등 기업

Atomseoki 2019. 7. 29. 08:47
반응형

에스피지(058610)에 대해 일본이 장악 중인 로봇 감속기 등 로봇산업 및 스마트팩토리 품목의 국산화 1등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가 점차 확산되면서 기존 반도체에서 방산, 원자력, 공작기계, 2차전지 등의 관련 부품에 대한 규제가 나타날 전망이다. 특히 공작기계의 경우 핵심 부품에 대한 일본 의존도가 70%가 넘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일본에서 수입하는 핵심 부품의 경우 4차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인 로봇산업 및 스마트팩토리 등에 사용하는 부품으로, 국산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품목이다. 에스피지는 국내 기업 최초로 2015년부터 로봇용 감속기 및 스마트팩토리에 적용되는 대형 감속기의 제품 개발을 진행했으며 올해부터 관련 양산 제품이 출시될 전망이다.

로봇용 특수감속기 및 공장 자동화용 대형 감속기는 추가 수출 규제 품목에 편입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며 에스피지는 일본 업체들이 독점하고 있는 로봇용 특수감속기를 국내 대기업 계열사에 납품하는 유일한 국내 기업으로 일본 수출 규제 이슈에 따라 현재 주요 고객사향 SR(자동화 로봇 적용제품, 일본 N사 주력 제품) 감속기의 수주가 큰 폭으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또 협동로봇에 사용되는 SH(일본 H사 주력제품) 감속기는 9월부터 본격적인 양산이 예상된다. 60여종의 감속기 출시로 일본 H사의 80%를 커버하는 제품군을 확보할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