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우리은행, 올해 최대실적 지속과 추가 이익 증가 가능

Atomseoki 2018. 4. 2. 08:08
반응형

우리은행(000030)에 대해 2018년 역대 최대실적 지속과 추가 이익 증가 가능성이 있다.

올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는 영업일수 증가 및 순이자마진(NIM) 상승에 따른 이자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양호한 실적 증가 추세가 지속될 전망이며 이에 따라 2018년 지배주주순이익은 전년 대비 11.2% 증가한 1조6810억원을 예상한다.

최근 주가는 금호타이어 법정관리 우려, 지주사 전환 지연 등으로 하락했지만 금호타이어 매각으로 오히려 큰 폭의 충당금 환입을 예상하고 지주사 전환도 연내 해결될 전망이며 이에 따라 주가하락 이유는 소멸된 것이라고 내다봤다.

우리은행이 올해 역대 최대실적 지속과 추가 이익증가 가능성이 있다. 4% 중반의 배당수익률에 따른 배당주로서의 매력과 PBR(주가순자산비율) 및 PER(주가수익비율) 각각 0.46배 및 5.9배에 불과한 낮은 밸류에이션, 국내외 금리정상화 수혜 매력이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