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우양,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세

Atomseoki 2020. 6. 26. 08:08
반응형

우양(103840)에 대해 가정간편식 제품 수요 증가와 냉동 핫도그 시장의 과점적 지위를 고려해 추가적인 성장세를 보일 수 있다고 내다봤다.

 

우양은 가정간편식과 음료 베이스를 CJ제일제당, 풀무원 등 대기업과 스타벅스, 이디야 등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 납품하고 있는 식품 제조기업이다.

2018년 4조원 규모였던 HMR 시장은 2023년 10조원 수준으로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프라이어 또한 보유율이 2018년 38%에서 2019년 61%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우양의 가정간편식 매출 중 80% 내외를 차지하는 냉동 핫도그는 가정간편식 성장과 에어프라이어 보급 수혜를 입은 품목이다. 우양은 냉동 핫도그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CJ제일제당과 풀무원의 핫도그 제품 80~90%를 납품하고 있다. 하반기 완공 예정인 우양의 핫도그 2공장은 우양의 견고한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이 공장은 전체 생산 능력을 3배 이상 늘릴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인 공장 가동으로 이익 개선도 기대된다.

우양은 경험적으로 하반기에 높은 실적을 내놓았다. 가정간편식 신제품 매출이 본격화되고 우호적인 날씨에 따른 음료 베이스 매출 증가로 올해도 양호한 외형성장에 나설 것으로 판단된다.

가정간편식 부문에선 지난해 출시한 치즈볼이 올해 높은 매출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치즈볼 외에도 올해 출시 예정인 냉동 면은 가정간편식 외형 성장을 가속화 할 것으로 추정된다. 날씨 영향으로 핫도그는 4분기가 성수기다.

음료 베이스 시장은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상반기 매출이 부진했지만, 6월부터 날씨가 더워지며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3분기엔 과일음료 수요가 증가에 매출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에 따른 가정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에어프라이어 보급화로 우양의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마진율이 높은 가정간편식 부문의 매출 증가와 자체 상표 판매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새로운 시장 진입이 기대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