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유니테스트, 최근 주가 하락 과도 평가

Atomseoki 2018. 11. 1. 08:46
반응형

유니테스트(086390)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고 평가했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 검사장비 제조업체다. 주요 제품은 올해 상반기 기준 메모리 반도체의 성능과 속도 등을 테스트하는 컴포넌트 및 고속 번인(burn-in) 복합장비 등 메모리테스트 장비 87%, 태양광 인버터 및 시스템 12%이다. 


수주 공백 지속은 지나친 우려이며 최근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고 판단한다. 주요 고객사들의 내년 설비투자 축소 전망에도 불구하고, D램 고속 복합 번인장비에 대한 교체 및 신규 수요 채택이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다.


또 3D 낸드플래시용 고속 번인장비(2007년 고객사 제품 인증) 및 웨이퍼 테스터가 내년 성장 모멘텀으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지난 7월 언론을 통해 글로벌 IT기업 W사와 낸드플래시 테스터장비 거래 시작을 보도했다. 향후 중국업체향 D램 및 낸드플래시용 주요 장비 수주도 기대되는 상황이며 이는 해외 고객사 및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시작을 의미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