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이마트, 온라인 쇼핑 회사로 성공적 변화 긍정적...기업가치 재평가 기대

Atomseoki 2021. 9. 13. 08:12
반응형

이마트(139480)에 대해 온라인 쇼핑 회사로 성공적으로 변화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이에 따라 기업가치 재평가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베이코리아 인수가 완료되면 2022년 거래액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58%까지 확대될 것이며 쓱닷컴(SSG.COM) 가치 상승에 따른 모회사의 기업가치 재평가, 스타벅스코리아의 연결 자회사 편입 모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기존 쓱닷컴의 고성장과 함께 W컨셉, 이베이코리아 인수 등 M&A에도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온라인 회사로 DNA가 변화했다. 이마트가 국내 1위 할인점 업체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업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지만, 온라인 쇼핑 회사로 체질 변화에 성공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와 함께 쓱닷컴의 가치 상승에 따라 모회사의 기업가치 재평가를 기대했다. 쓱닷컴과 이베이코리아의 합병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이 경우 쓱닷컴의 거래액은 2022년 26조원, 2023년 30조원으로 추정된다. 온라인 쇼핑 업체의 기업가치는 거래액을 기준으로 평가받는 만큼 쓱닷컴의 기업가치는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스타벅스코리아도 긍정적 요인이다. 이마트는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50%를 확보하고 있었는데 지난 7월 추가로 17.5%로 인수하면서 연결 자회사로 편입했다. 이에 연간 2000억원에 달하는 스타벅스코리아 실적이 4분기부터 이마트 연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 쓱닷컴 거래액 성장을 위해 추후 판촉 비용이 증가하더라도 영업이익의 사상 최대치 달성이 가능한 구조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