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톤, KT와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플랫폼 구축 협력

Atomseoki 2021. 9. 9. 18:19
반응형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158430)은 KT와 전자문서 사업분야 전략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KT AI/DX플랫폼사업본부 임채환 본부장과 아톤 김종서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아톤과 KT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KT 페이퍼리스(Paperless)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자증명서, 전자등기 등 전자문서 서비스 전반에 대해 협력한다. 아톤의 비대면 인증기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 고객사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파트너십 형성에 힘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아톤은 KT가 주도하는 전자문서 DX One Team에 참여하여 전자서명 등 인증·보안 기술을 제공하게된다. 전자문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KT PASS앱을 통해 전자증명서, 전자등기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전자문서 사업을 위한 협력은 KT 전자문서 DX One Team에서 추진중인 페이퍼리스 기반의 ESG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연간 생산되는 45억장의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전환하는 것이 1차 목표이며 우리나라의 탄소중립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