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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139480)에 대해 하반기 실적 반등 기대감은 유효하다.
이마트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5조 1880억원, 영업손실은 적자전환한 474억원을 기록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제한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자회사 실적 부진 때문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장보기가 자리잡으면서 2분기 쓱닷컴 부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1% 증가했다. 쓱닷컴의 영업손실은 전분기 대비 60억원 개선된 마이너스 137억원을 기록해 하반기에는 개선되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마트는 배송 캐파 증대를 위해 점포 내 비효율 MD 면적을 축소하고 이를 온라인 주문을 처리하는 PP센터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보로 하반기 실적 반등 기대감은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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