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이지바이오, 옵티팜 상장에 지분가치 부각

Atomseoki 2018. 1. 16. 08:53
반응형

이지바이오(035810)가 지분 38%를 보유한 옵티팜이 상반기 내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옵티팜은 동물병성감정 기관으로 시작해 약 80%에 이르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동물 약품 판매와 질병진단 사업을 기반으로 박테리오파지 항생제 대체제, 혈중암 진단키트, 나아가 인체 이종장기 원료 동물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이지바이오는 옵티팜을 기술특례 방식으로 올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며 지난해 12월22일 기술성 평가를 통과해 올 상반기내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하고 상장 예정에 있다.

이 외에도 이지바이오는 올해 원화강세와 곡물가 하향안정화에 따른 사료 사업부의 이익 확대, 돈육 사업부의 이익증가로 성장 모멘텀이 유지될 전망이다.

2017년 AI로 인해 연초부터 육계 시세가 좋았는데 2018년은 정상화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감소로 추정되지만 공장매각, 합병, 인력 구조조정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이익은 흑자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