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자이에스앤디, 중·소규모 아파트와 오피스텔 시장 공략

Atomseoki 2020. 1. 2. 09:07
반응형

자이에스앤디(317400)에 대해 대형사 접근이 적은 타겟시장을 형성하면서 수주 성장세가 가팔라 질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까지 자이에스앤디의 누적 신규수주는 7300억원(공사지분 기준)이다. 수주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까지 포함하면 1조원에 가까운 수주고를 기록했다. 주택 개발사업을 시작한 이후 2년 만에 연간 5000억원의 신규수주를 기록하며 빠르게 주택시장에 안착했다. 

자이에스앤디의 타겟시장은 대형건설사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중·소규모 아파트와 오피스텔 시장이다. 사업주는 대형건설사의 브랜드를 원하는 반면 대형 건설사는 수익성 때문에 사업을 추진하기 어려운 시장이다. 최근 이러한 형태의 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주가 자이에스앤디를 찾아오면서 유리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아직 수주심의를 통과하지 않은 단계지만 수주로 확정될 경우 자이에스앤디의 연간 수주목표 4000억원을 단번에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IPO(기업공개)로 확보된 유동성을 바탕으로 준자체사업(SPC 설립 후 지분투자 예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가능성이 높아 실적 기대치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