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카페24, 해외 시장 성과가 향후 주가 향방 가를 요소

Atomseoki 2020. 6. 4. 07:51
반응형

카페24(042000)에 대해 일본, 베트남 등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향후 주가의 향방을 가를 요소라고 분석했다.

 

카페24를 캐나다 이커머스 플랫폼 업체인 쇼피파이(Shopify)와 비교했을 때 시장의 환경 차이가 있었다.

쇼피파이의 경우 북미와 유럽, 기타 국가들에서 나타나는 브랜드 사업자의 ‘자사 몰 중심 성장’이라는 트렌드를 반영해 거래금액(GMV)이 미국 전체 이커머스 성장률을 크게 앞서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카페24는 상황이 다르다. 이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한국의 경우 이미 자사 몰이 성숙 단계에 접어든 상태이기 때문에 카페24의 GMV 성장률은 시장 성장률 자체를 넘어서기 힘든 구조다.

이러한 국내 산업 구조 탓에 향후 카페24의 주가 향방을 가를 요소는 내수가 아닌 해외 시장에서 달렸다는 평가다. 현재 한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특정 이커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이커머스가 성장해왔기 때문에 아직까지 자사 몰 시장이 성장기에 머물러 있거나 태동하지 못한 단계에 있기 때문이다.

현재 카페24는 일본과 베트남 시장에서 현지화된 쇼핑몰 플랫폼을 론칭했으며, 향후 영어권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년 전 론칭했던 일본 플랫폼의 성과는 아직 의미 있는 수준이 아니라 당장의 성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자사 몰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초기인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해외 확장을 이어가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다.

현재 이 회사가 들이는 고정비의 증가율은 완만하게 감소하고 있는 만큼 올해 3분기부터는 영업 레버리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카페24의 올해 추정 매출액은 2478억원, 영업이익은 103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1%, 4.5%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