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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토탈인테리어 회사로 전환...경쟁력 확대

Atomseoki 2020. 6. 3.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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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079430)에 대해 토탈인테리어 회사로의 전환에 따른 구조적 성장이 이뤄지면서 경쟁력이 더욱 확대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리바트는 향후 운영전략을 ‘토탈인테리어 회사’로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현재는 주방용 가구를 중심으로 리모델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만 올 하반기부터 아이템 추가를 통해 토탈인테리어 회사로 전환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당초 현대리바트는 토탈인테리어 진출로 인한 추가적인 인력 확보와 공격적인 영업망 확대에 따른 인건비 부담을 우려했다. 그러나 현재 제시하고 있는 전략은 주방용 가구 수익성 개선을 기반으로 주방 이외 아이템을 추가하는 것으로 고정비 증가에 대한 부담은 완화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러한 전략은 그룹사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다. 그룹 내 상품 제조 경쟁력과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는 아울러 총 1395억원을 들여 물류센터 4개 층과 스마트 공장 1개 층을 갖춘 스마트워크센터(SWC)를 구축 중이다. 2021년 초 스마트 공장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SWC가 가지는 의미는 남다르다. 소품종 대량생산 체제 전환을 통해 규모의 경제 효과 구축과 원자재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가격 경쟁력 구축에 따라 B2B 및 B2C 시장에서 차별적인 점유율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시점에서 현대리바트에 대해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빌트인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고 빌트인 경쟁사 역량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밖에 추가적인 아이템 확보를 통해 리모델링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는 점과 인프라 투자를 통한 경쟁력 확대가 예상된다는 점이 성장세를 이끌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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