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컴투스, 신규 NFT 게임 출시 기대 긍정적

Atomseoki 2021. 11. 11. 08:15
반응형

컴투스(078340)에 대해 신규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 게임 출시에 따른 기대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컴투스은 올 3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1131억원, 영업이익 12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8%, 51.0% 하락한 수치로 컨센서스를 크게 하회했다.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의 흥행이 실패했고, '서머너즈워:천공의아레나'도 2분기 성수기 효과가 사라지면서 전체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신규 NFT 관련 게임 출시에 따른 기대감 형성은 긍정적이지만 기존 캐시카우 게임의 매출 하락은 부정적이며 출시 7년이 지난 '서머너즈워:천공의아레나' 매출 하락은 영업이익 성장에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하다.

컴투스는 모회사 게임빌의 전략 변화와 함께 NFT를 비롯한 블록체인 게임에 적극적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내년 기대작인 '서머너즈워:크로니클'에 P2E(Play to Earn) 모델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1분기 중 소프트 론칭, 2~3분기에 걸쳐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