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미코, 올해도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 기대

Atomseoki 2020. 5. 6. 07:53
반응형

코미코(183300)에 대해 올해에도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분석했다.

 

코미코는 반도체 공정용 소모품을 세정·코팅하는 회사다. 올해 1분기 대외환경이 코로나19로 불확실했지만 반도체 업종 내에서 공정소재 관련 기업의 실적은 상대적으로 견조했다. 소모품 제조보다는 세정과 코팅 사업이 주력인만큼 양호한 흐름을 이어갈 것이다.

지난해 감산의 영향 하에 있었던 안성법인의 실적도 견조해졌고, 해외법인 중에서는 대만과 중국의 실적도 견조한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회사 측은 올해 연간 실적 추정치를 다소 보수적으로 유지했다. 회사 측의 공시에 따르면 올해 예상 매출액은 1900억원, 영업이익은 365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5%, 5.7%씩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무역분쟁 시기의 경험으로 코로나19라는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환경에서 전망을 보수적으로 잡은 것으로 추정된다. 여기에 해외법인 시설 투자 영향으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도 고려했을 것으로 평가했다.

보수적인 전망치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실적을 거둘 것이며 무역 분쟁을 겪었던 지난해 매출은 1735억원으로 전년(1666억원) 대비 4% 가량 증가했었던 만큼 불확실성 속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낼 저력이 있다고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