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크래프톤, 글로벌 톱티어 회사로 성장 기대

Atomseoki 2021. 9. 30. 08:54
반응형

크래프톤(259960)에 대해 글로벌 톱티어(일류) 회사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배틀그라운드로 확보한 IP(지식재산권) 영향력이 10월 ‘PUBG: 뉴 스테이트(New State)’, 내년 ‘칼리스토 프로토콜(Callisto Protocol)’로 이어질 전망이며 크래프톤을 게임 업종 톱픽으로 추천한다.

크래프톤이 내년 매출 3조4000억원, 영업이익 1조46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각각 전년 대비 63.5%, 71.9%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신작 ‘뉴 스테이트’는 높은 그래픽 퀄리티와 오픈월드, 실감있는 사운드, 다양한 탈 것을 구현하는 등 기존 ‘배틀그라운드모바일’을 크게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여름 출시 예정인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스토리 기반의 싱글 플레이어 서바이벌 호러 게임 장르로, 2년간 글로벌 1500만장 이상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 4년간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 플랫폼 확장과 IP 강화에 주력했다면 향후 1~2년간은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게임 출시가 본격화되는 시기에 진입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