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클리오, 3분기 분기 최대 실적 전망

Atomseoki 2023. 10. 16. 08:35
반응형

3분기 분기 최대 실적 기록 전망

클리오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8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3% 늘고, 영업이익은 76억원으로 전년보다 66.1% 증가, 순이익은 89억원으로 전년보다 175.3%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적 측면에서 내수와 해외 모두 강세를 기록할 것이다. 특히 국내 오프라인의 경우 핵심 채널 헬스 앤 뷰티(H&B)향 판매 강세가 계속되는 모습이다. 면세와 기타 채널은 트래픽 약세로 성장하기 어렵지만, 온라인의 경우 예상 매출액은 171억원으로 전년보다 25.5% 늘었다. 방송 편성 확대를 통한 홈쇼핑의 고성장, 플랫폼 확장에 따른 자사몰, 제휴몰, 쿠팡 등 모두 호조가 기대된다.해외의 경우는 매출액 3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4% 늘어날 것으로 추정됐다. 미국 아마존향 구달 확장 및 타겟 추가 입점과 동남아 왓슨스 및 라자드 강화, 기타는 러시아 골든애플 확대가 확인될 것이다. 일본은 재고 조정이 일단락되고, 온라인향 판매 회복이 나타날 것으로 본다. 중국은 소비력 약화로 역신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적 차별화 지속 전망

국내는 쇼핑 행태 변화, 해외는 신규 거점 확대 에 기반한다. 신제품 육성 또한 지속되는 모습이고, 구달과 더마토리를 필두로 한 기초 품목 강화도 돋보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