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테고사이언스, 新주름개선 치료제 선보여

Atomseoki 2016. 10. 12. 23:30
반응형

테고사이언스(191420)가 일본 최대 규모 바이오 전시회 ‘바이오재팬(BIO Japan)2016’에 독립부스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일본 요코하마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재팬에는 30개국, 800개사가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 테고사이언스는 이미 일본 시장에서 인지도가 상당한 ‘칼로덤(Kaloderm)’과 ‘네오덤(Neoderm)’을 비롯해 출시를 앞 둔 주름개선세포치료제 ‘TPX-105’를 선보일 예정이다.

상처치료제인 칼로덤은 국내 유일의 동종유래 세포치료제로 사람의 표피 세포를 배양해 제조된 상처치유용 세포치료제다. 사람의 피부에서 분비되는 것과 동일한 양과 성분의 상처치유물질을 분비해 상처를 빠르게 치유하고 흉터를 최소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TPX-105는 피부 세포를 사용한 자기유래 피부세포치료제다. 환자 본인의 세포를 사용해 면역 거부 반응 및 부작용이 없으며 생물학적 기작을 기반으로 해 장기적인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테고사이언스 관계자는 “아시아 최대 시장인 일본에서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의 바이오 기업들과 어깨를 견주어 세계 바이어들에게 테고사이언스의 기술력을 검증 받을 기회”라며 “기술 제휴 및 비즈니스 상담 등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의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